홈플러스, 4년 연속 대형마트 지속가능지수 1위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홈플러스는 올해 한국표준협회(KSA) 및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각각 주최한 기업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16일 KSA 주최의 '201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4년 연속 대형마트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 1위에 선정됐다.400여명의 전문가와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주민, NGO 등 3만7000여 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올해 평가에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3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또 23일 KMAR 주최 '2013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 시상식'에서도 경제, 환경, 사회 각 분야에서 균형 있는 지속가능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해온 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한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사회책임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2009),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0), 녹색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2012) 등에 이어 다시 한 번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1999년에 설립해 13년 만에 연매출 12조원을 달성한 홈플러스는 '큰 바위 얼굴'이라는 자사만의 독특한 경영 모델을 실행하며 성자오가 기여의 가치가 어우러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 외에도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자 2009년 10월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설립해 환경사랑, 나눔사랑, 이웃사랑, 가족사랑의 '4랑 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 협력사, 직원,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한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함께,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행복한 기업'으로서 산업계의 모범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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