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화백 작품, 펜타곤에 기증된다

이성근화백 작품, 펜타곤에 기증된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이성근 화백의 작품이 미국 국방부 '펜타곤'내 한국전 기념관에 전시된다.

양낙규 기자의 Defense Club 바로가기국방부는 오는 27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한국전 참전ㆍ정전협정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는 한국군 대표단이 미군의 6ㆍ25 참전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은 그림을 기증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그림은 '제6회 이당 미술상'을 수상한 이성근(65) 화백이 6ㆍ25전쟁 당시 폐허와 오늘날 발전한 한국의 모습을 한국 전통회화로 그린 작품이다. 가로 45㎝, 세로 45㎝ 크기인 그림 한가운데에는 'Thank You United Sates of America'라는 영문과 함께 한국과 미국 국기 등이 새겨져 있다.

이 작품은 지난 6월 18일 개장한 미국 국방부(펜타곤) 내 한국전 기념관에 전시된다. 미측 정전기념 행사에는 대통령 특사인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정승조 합참의장 등 군 대표단도 참석한다.군 대표단은 방미기간 미측과 공동으로 추진한 6ㆍ25전쟁 60주년 사업을 정리하고 양국 군사현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미 국립문서보존청과 협조를 통해 6ㆍ25전쟁부터 베트남전까지의 영상자료도 추가로 입수할 예정이다.



양낙규 기자 if@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