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선정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세계 최대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는 ‘2013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하는 것으로 소비자 1600여명을 대상으로 인지도·선호도·만족도·서비스 감동 등에 대한 객관화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이번 조사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된 도미노피자는 브랜드 인지, 이용 경험, 신뢰, 선호, 혁신성 등 5개 영역에서 평가되는 고객 인식 조사와 CS경영활동 및 성과 등 경영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한 기업경영 등 브랜드 가치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평가 항목을 통해 그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차현주 도미노피자 홍보실장은 "K-CSBI가 고객만족을 넘어서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브랜드를 뽑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인 만큼 이번 1위 선정은 도미노피자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고객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동 브랜드로서의 성공적 사례를 제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