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장애인·고령자 위한 홈페이지 새단장

하나생명, 장애인·고령자 위한 홈페이지 새단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하나생명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이 자사 홈페이지(www.ha nalife.co.kr)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W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WA 인증마크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마크다. 인증 심사과정은 총 3단계로 자동평가, 전문가평가, 사용자평가를 통한 품질검증으로 인증마크에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된다.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일반사용자는 물론 시각장애가 있는 사용자들도 스크린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화면내용을 음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색약, 색맹이 있는 경우에도 사이트 내 모든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웹 접근성뿐만 아니라 웹 표준화도 준수하여 사용자들이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계와 브라우저서 사이버창구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더했다.

김명구 고객서비스부 부장은 "건강한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에게 행복을 드리자는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