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아침밥 먹자”

[아시아경제 정선규 ]

농협광주본부·광주YWCA, 쌀 소비촉진 캠페인 눈길
“얘들아! 아침밥 먹자” 원본보기 아이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본부장 박태식)와 광주YWCA(회장 최양님)는 30일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수피아여고 정문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얘들아 함께 밥먹자’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농협 임직원과 YWCA 회원, 수피아여고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이 우리쌀로 만든 1700여 개의 주먹밥과 유기농 음료를 등굣길 학생들에게 무료로 나눠 주며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아침밥의 유익성을 홍보했다. 이 행사는 농협광주본부와 광주YWCA에서 6년째 실시하고 있는 ‘얘들아 함께 밥먹자’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이 학업에 쫓겨 아침밥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우리쌀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광주YWCA 직원과 봉사자 300여명,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임직원 15명 등은 이날 새벽 4시부터 광주YWCA에서 1700개의 주먹밥을 만드느라 새벽잠을 설쳤다.

박태식 본부장은 “우리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농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아침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선규 기자 s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