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전국에서 문화공연 관람 행사 개최

NH농협, 전국에서 문화공연 관람 행사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NH농협은 전국 10개 지역에서 무료로 뮤지컬 등 문화공연을 관람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NH농협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농어촌 지역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각 지자체가 공연시설을 제공했다.

지난 24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는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관람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뮤지컬 공연에는 칠곡군 농업인, 다문화가정, 장애인단체 등 지역주민 1400여명이 초청됐다. 공연장에는 지역 특산물 전시관이 마련되고 우수농산물 홍보와 시식행사도 진행됐다. 전남 보성을 비롯한 전국 16개 시군에서는 서울 팝스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과 대중음악이 함께하는 열린음악회가 열린다. 특히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 풍물놀이, 관객참여 무대 등 지역민 모두가 다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김진우 부행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NH농협은 문화 소외 지역인 농어촌에 작년 한 해 30회 무료 공연을 통해 1만 여 명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지역 문화 전도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