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패션브랜드 '티뷰' 육성..매장 150개로 확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농심그룹이 운영하는 유통·패션기업 메가마트가 패션브랜드 ‘티뷰(t.view)’를 집중 육성한다.

메가마트는 20일 여성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티뷰’를 업그레이드하고 매장수를 대폭 늘려 2015년까지 1000억원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현재 90개인 매장을 연내 150개로 늘리고 매출은 전년대비 40% 증가한 350억원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메가마트는 국내에 12개의 대형마트와 슈퍼마켓(2개), 백화점(1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에도 대형마트(각 1개씩)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티뷰와 앳마크(ATMARK) 등 패션브랜드도 운영하고 있다.

티뷰는 올해의 브랜드 콘셉트를 ‘따뜻한 세상 만들기’로 잡고, 미국의 동화작가 에릭 칼(Eric Carle)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릭 칼은 따뜻한 감성과 색채로 유명하며, 대표작인 ‘배고픈 애벌레’는 30여 개 언어로 번역돼 1700만권이 팔릴 정도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티뷰는 1만9000원부터 4만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있으며, ‘티셔츠가 예쁜 브랜드’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연출할 수 있는 패밀리룩도 선보이고 있다. 티뷰는 또한 자체 기획생산과 해외 소싱을 통한 ‘패스트 패션’으로 매주 40개 이상의 신상품을 공급,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하영배 메가마트 의류사업부문장은 “티뷰는 다양한 신상품 출시와 점포 확대로 대형마트의 PB(자체상표)와는 개념부터 다른 브랜드”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과 따뜻한 감성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가마트는 농심그룹의 계열사로 1975년 부산소재의 동양체인을 인수한 이래 유통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해 오다가 2005년 티뷰, 2007년 인테리어전문숍 하우즈데코 등을 론칭하며 유통·패션 기업으로의 면모를 갖췄다.

메가마트는 지난해 패션과 유통 사업 분야에서 75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전략사업인 패션부문의 매출 확대로 8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