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동부지역 6개 시장·군수, 지역현안 공동협력 공동대응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고흥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구례 지리산 삭도 설치 등 3개 사항 공동 협력 결의"

전남 동부지역 6개 시장,군수가 지역현안 공동협력 공동대응키로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보성군 정종해 군수, 고흥군 박병종 군수, 김충석 여수시장, 광양시 이성웅 시장, 순천시 조충훈 시장, 구례군 서기동 군수

전남 동부지역 6개 시장,군수가 지역현안 공동협력 공동대응키로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보성군 정종해 군수, 고흥군 박병종 군수, 김충석 여수시장, 광양시 이성웅 시장, 순천시 조충훈 시장, 구례군 서기동 군수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여수시와 순천, 광양, 고흥, 구례, 보성 등 전남 6개 시·군 시장·군수가 동부권 공동발전을 위해 한 마음이 됐다.

7일 오전 11시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시장·군수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각 시와 군의 현안문제 등 공동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 및 공동대응키로 했다.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남 동부권 지역현안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와 고흥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의 정부 차원 육성 촉구, 구례 지리산 삭도 설치 등에 대해 공동 협력키로 결의했다.

이 밖에 박병종 고흥 군수는 동부권 지자체의 실질적인 공동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자고 제안했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정원박람회장 내에 동부지역 6개 시·군 관광홍보센터를 설치 운영하자고 제안했고 이에 시장·군수들은 뜻을 같이 했다김충석 여수시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지자체장들은 공동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며 “정례화 하는 방안도 협의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이날 김충석 여수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5개 시?군 시장·군수들에게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모든 협력과 지원을 해준대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