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설맞이 우수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전통가공식품류, 수산물, 1?등급 한우 등 농축산물, 제수용품 등 150여종 판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설을 앞두고 주민들이 우리 농수축산물을 안심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6일과 7일 구청 광장에서 2013 설맞이 우리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2013년 설맞이 우리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관악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함평군 고창군 강진군 서천군 등 14개 지자체에서 추천받은 우수한 특산물과 관악구 지역 내 사회적기업에서 직접 생산한 물품을 판매한다.판매 품목은 한과 고추장 된장 등 전통가공식품류와 젓갈 미역 다시마 굴비 등 수산물, 1등급 한우와 양곡 잡곡 과실 등 농축산물, 제수용품 등 150여종이다.
관악구청 직거래장터

관악구청 직거래장터

원본보기 아이콘

또 사회적기업인 ‘관악시니어클럽’과 ‘나눔방앗간’도 참여해 국산콩두부, 참(들)기름 된장 청국장 배즙 떡국떡 등을 판매한다.

구는 매년 설과 추석에 주민들이 우수한 품질의 농수축산물을 산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믿고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열어 많은 호응을 얻어왔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물가상승 등으로 명절용품 마련에 부담을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수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