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비결, 성북구가 알려줍니다

성북구, 똑똑한 공부계획 세우기 ‘플래닝’ 강좌 개설...동기·목표설정, 시간계획, 집중력·감성향상을 주제로 공부달인 비결 전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공부를 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똑똑한 공부계획 세우기, 플래닝’ 강좌를 통해 그 답을 제시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2월18일부터 2주간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90분간 해당분야의 전문가들이 동기와 목표설정, 시간계획, 집중력과 감성향상을 주제로 공부달인의 비결을 전수할 예정이다.

성북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단순하게 학과성적을 올리는 비결이 아니라 스스로 공부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이루어내는 과정을 즐기는 단계로 안내하는 강좌이기 때문에 의미있는 봄방학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했다.

새학기를 기준으로 초등학생 5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신청은 1월23일부터 2월6일 오후 6시까지 성북구 홈페이지나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로 하면 된다.김영배 성북구청장은 “거대한 지식 발자국을 남긴 이들은 모두 공부를 잘하기 보다는 즐겼다”며 “내면의 창의와 호기심을 적극적으로 발현해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성북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920-2980~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