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받아

대출금리 연 2.8%, 상환조건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7~11일 지역경제과 신청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속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하여 2013년도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중구에 공장등록 한 제조업자 또는 중구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지역 안에 공장등록 한 업체 ▲제조관련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 ▲도시형공장 운영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업체당 2억원 이내에서 융자하며, 대출금리는 연 2.8%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을 받고자 하는 이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장 임차계약서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2008년 하반기~2012년 상반기) 등을 갖춰 7일부터 11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중구청 홈페이지의‘민원서식’메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중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회에서 융자 대상 업체를 확정하면, 우리은행 중구청지점에서 변제능력(신용등급 조회, 담보가치 검증)과 관련된 대출심사를 거친 후 대출을 진행한다.

대상업체는 부동산 등을 필수적으로 담보로 제출하여야 한다. 담보능력이 부족한 업체는 중구의 추천을 받아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3000만원 이하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