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무지개학교 성공 운영 역점”

[아시아경제 장승기 기자]

전남교육청, 2013년 교육 청사진 발표
장만채 교육감이 14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2013년도 전남교육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장만채 교육감이 14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2013년도 전남교육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도교육청이 14일 무지개학교의 성공적인 운영과 토론수업 활성화 등 2013년도 교육계획 청사진을 발표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날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각급 학교장과 지역교육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교육 계획 2013’ 설명회를 가졌다.

장 교육감은 내년도 역점사업으로는 무지개학교 성공적 운영, 독서 및 토론수업 활성화, 취업과 진학을 앞둔 고교 교육력 제고,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교원 업무 경감 등을 제시했다.

또 학생 중심의 학교운영 실현, 수업혁신 기본학력 정착, 소통중심 학교문화 조성, 차별 없는 교육복지 확대, 지원중심 교육행정 구현 등 5대 시책과 141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키로 했다.전남교육청은 매년 발간되던 3종의 교육계획서를 1종으로 통합해 ‘전남교육계획 2013’을 발간했다. 이 계획서에는 전남 교육의 방향과 주요 시책이 분석돼 있다.

장 교육감은 “오늘 제시한 내년도 전남교육 청사진을 잘 활용해 학교교육의 내실화를 기해 달라”며 2013년 전남교육청 역점사업을 하나하나 설명했다.

또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 행정 업무경감 정착 방안이 꼭 성공해 학교교육의 본질을 회복시켜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교원행정업무 경감으로 교육의 본질을 찾자’는 주제로 교원행정 업무경감 정착 방안 및 우수사례 발표회가 진행돼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