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동안 구청 가서 아르바이트해볼까

동대문구, 6일부터 12일까지 대학생 아르바이트 86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대학생들에게 겨울방학 동안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대학생(휴학생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6일부터 12일까지 구 홈페이지(http://www.ddm.go.kr) 또는 모바일(http://mr.ddm.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선발인원은 1,2차 각 43명씩 총 86명으로 구청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에 배치되어 구정에 관한 업무를 체험할 예정이다.

또 전체 모집인원 20%를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등으로 선발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고려하고, 최근 1년 이내 참여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아르바이트 대상자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1,2차 근무 첫날인 12월27일과 내년 1월28일에 근무요령이나 주의 사항을 전달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21일간 행정 업무를 체험한다.이정삼 동대문구 자치행정과장은 “ 이번 겨울방학 아르바이트가 대학생들에게는 학비 마련의 기회가 되고 구는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