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은미씨 “2012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조선대 생명화학공학과 박사과정
나눔과 자원봉사 실천해 온 모범 봉사자


조선대학교 생명화학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류은미씨가 지난달 24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자원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행복나눔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 주최로 올해로 7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한 해 동안 전국 각지에서 나눔과 자원봉사를 실천해 온 모범 봉사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200명이 넘는 추천자 가운데 엄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되었다. 류씨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행복나눔대상을 받았다.

미용향장을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요양시설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한 류 씨는 5년 전부터 제자들과 함께 한 달에 한 번 일요일에 요양시설에서 미용봉사를 하고 있다. 또한, 미용인으로 안주하지 않고 석사 및 박사과정에서 탈모연구를 하면서 두피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자문해주고 있다.

류은미 씨는 조선대 산업대학원 미용향장학과를 거쳐 현재 대학원 박사과정(지도교수 신현재)에서 ‘밀싹 추출물의 두피보호 및 발모효과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논문 7편을 발표했으며 동강대 피부미용학부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