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따뜻한 희망을 나누세요

양천구, 12월1~2013년2월28일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사업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따뜻한 온정 속에 훈훈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12월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201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사업을 추진한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장애인 결식아동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 가정과 갑작스런 사고 실직 질병 등 일시적 어려움으로 고통받고 있는 위기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 이웃을 찾아 지원하는 사업이다.구는 이번 연도 모금 목표액을 7억원으로 정하고 국내외 실물경제 악화로 열악한 모금환경이지만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 줄 것을 호소했다.
따뜻한 겨울 보내기 모금 생방송

따뜻한 겨울 보내기 모금 생방송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자발적인 모금 분위기 조성을 위해 12월4일 양천구청 1200명 공무원이 성금 모금에 참여하는 ‘사랑의 열매 달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양천구 내 사업체가 참여하는 ‘하루매출 기부의 날’, 저소득 아동의 즐거운 성탄절을 위한 ‘산타가 되어 주세요’ 등 다양한 특별모금 이벤트를 추진한다.

또 12월21일 양천구청 1층 로비에서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CJ헬로비전 양천방송과 함께하는 특별모금 생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금된 성금품은 양천구의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의료·주거비로 지원되며, 저소득구민 명절위문금 및 신나는 수학여행비 지원, 우수 사회복지프로그램 발굴 지원 등 다양한 후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기탁할 성금이나 성품이 있으신 주민은 양천구 복지지원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 접수하거나 양천구 접수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32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접수된 성금품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돼 세제혜택이 주어지며, 전액 양천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