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주요 SW 시상식 '석권'

대한민국 SW기술 대상 · 글로벌 SW공모대전 지경부 장관상 등 수상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SK 가 국내 소프트웨어(SW) 공모전에서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 C&C(대표 정철길)는 2012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 시상식에서 자사의 '코어티에스엠'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날 열린 2012년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도 'ESS(에너지저장시스템)용 EMS(에너지관리시스템) 플랫폼'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았다.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은 한국 SW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SW공학부문 대회이며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우수 창작 소프트웨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이다.

수상 SW인 코어티에스엠은 세계 최초의 모바일 지갑 상용화로 기록된 구글 월렛에 적용돼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을 창출한 사실을 높이 평가 받았으며 ESS용 EMS 플랫폼은 태양광, 풍력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관리 체제를 통해 전력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범식 SK C&C 신성장사업부문장은 "SK C&C의 모바일 커머스와 그린 IT 분야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신성장 동력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솔루션 개발 사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SK C&C는 현재 보유 중인 총 304개의 솔루션을 사업에 특성에 맞게 제안하는 솔루션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