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2012년 최고의 에코 드라이버는?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대한민국 최고의 에코 드라이버를 뽑아라!"

무조건 빠르게 달리는 드라이버의 시대는 갔습니다. 이제 스마트하게 경제적인 운전을 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 드라이버가 주목받는 시대입니다. 아시아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연비왕 대회'는 스마트한 운전 습관을 제시, 확대하는 범국민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4번의 대회를 치르면서 에코 드라이빙의 중요성을 화두로 던졌습니다.

본지의 연비왕대회를 참고한 각종 선발대회가 해가 갈수록 늘고 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올해만 하더라도 환경부가 '친환경ㆍ경제운전왕' 선발대회를 열었고 한 수입차 브랜드도 본 대회와 비슷한 콘셉트로 연비왕 선발대회를 펼쳤습니다.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아류 프로그램으로 아시아경제신문 연비왕대회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에코드라이빙 열풍에 빠뜨린 원조 '아시아경제 연비왕대회'가 8일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시즌 5의 막을 올립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제5회 2012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는 여러분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지식경제부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본 대회에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2012년 11월24일(오전 9시~오후 5시)
◆장소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서하남IC 인근 한국도로공사 경기지역본부
◆코스 : 서하남IC↔북충주IC
◆참가 대상 : 18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2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참가자 상품 : 전체 1등(100만원 주유권), 부문별 1등(50만원 주유권)
◆접수기간 : 2012년 11월8일~11월23일
◆참가비 : 차량당 1만원
◆후원 : 지식경제부,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에너지관리공단, 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문의 및 참조: www.asiae.co.kr/event/2012/ecodrive/
◆연락처 : 대회조직위원회(02)512-3743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