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재미있는 토요프로그램 한 눈에 본다

22개 부서·동주민센터, 지역내 4개 기관 등 115개 프로그램 등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주5일제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각 자치단체에서는 다양한 토요프로그램을 마련했지만 이들 프로그램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기는 쉽지 않았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 같은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토요프로그램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ddm.go.kr) 게시판에 지역내 토요프로그램 현황을 등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그동안 토요프로그램은 각 부서와 동 주민센터 지역시설 등에서 각각 운영해 학생들이 이용하려 하면 일일이 기관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해 토요프로그램 현황을 물어봐야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랐다.
토요프로그램

토요프로그램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이번 동대문구청 홈페이지 등록으로 지역내 토요프로그램의 참가비용과 운영일시 등 중요사항을 한 눈에 파악해 불편함은 줄어들고 다양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또 구는 홈페이지 하단에 토요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해 홈페이지 내에서도 토요프로그램이 어디에 있는지 이용자들이 헤매지 않고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는 구청 9부서, 29개 프로그램과 13개 동, 19개 프로그램,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청소년수련관, 동대문시설관리공단 등 4개 기관, 67개 프로그램이 등록 돼 있다.동대문구 이원기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토요프로그램 현황 등록을 통해 지역내 아동·청소년에게 정서적 신체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동대문구의 토요프로그램 이용이 활성화 돼 학생들이 뜻 깊고 알찬 여가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