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항공부문 조사가 시작된 이래 16회째 1위 선정
아시아나항공의 1등석 오즈퍼스트스위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02056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10,970
전일대비
등락률
0.00%
거래량
0
전일가
10,680
2024.04.30 07:40 장시작전(20분지연)
관련기사
아시아나화물 인수, 에어프레미아·이스타·에어인천 3파전[단독]티웨이·에어프레미아, 세계 최대 항공동맹 가입 추진[클릭 e종목]"제주항공, 환율·유가 불확실성…이익 개선 제한"
close
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자리를 6년째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오즈퍼스트스위트 등 기내 첨단시설 업그레이드와 해피맘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시아나는 1995년 항공부문 조사가 실시된 이래 모두 16회째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2007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지키게 됐다.
이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실시됐다.
한편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1992년에 개발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