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라투자자문, 7월 수익률 0.8%

페트라투자자문, 7월 수익률 0.8%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페트라투자자문은 지난 7월 투자상품 운용실적 결과 0.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6.7%를 거뒀으며, 같은 기간 코스포(KOSPI) 수익률은 1.5%, 3.1%였다.페트라투자자문은 글로벌 경제 상황 악화로 급격한 주가 하락이 시작된 작년 8월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코스피 수익률은 -11.8%인 반면 같은 기간 회사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18.3%를 달성해 30.1%포인트 차이로 크게 시장 수익률을 능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09년 6월 포트폴리오 운용을 개시한 이후 꾸준한 상승흐름을 이어가며 72.2%의 수익률을 기록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 11.8%에 비해 60.4%포인트 상회했다.

회사측은 “해결될 줄 모르는 유럽 경제 위기 등으로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이 등장하고 있으나 당분간 불안한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페트라투자자문의 절대수익률 추구 일임투자 상품은 세계 경제 상황에 덜 민감하면서 절대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전략을 활용하여 시장 대비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