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청소년 대상 온라인 글쓰기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동서식품은 현재 응모 진행 중인 국내 대표 여성 문학상인 제 11회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의 부대행사로 청소년 온라인 글쓰기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 문학 온라인 커뮤니티인 '문장 글틴(http://teen.munjang.or.kr)'에서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여학생만 응모 가능하며, 응모한 청소년 중 50명을 선정해 여성 소설가 편혜영, 윤성희 작가와 함께하는 '멘토링 클래스'에 초청한다. 응모방법은 문장 글틴 이벤트 페이지에 '기억에 남는 향기'를 주제로 댓글을 작성하고, 창작에 대한 질문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멘토링 클래스에 참석한 청소년에게는 1만원권 도서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응모자 중 우수 질문자 20명에게는 작가 친필 사인 도서를, 우수 댓글을 작성한 1명에게는 뉴 아이패드를 증정한다.

김제린 동서식품 CSR 담당은 "이번 멘토링 클래스는 단순한 강연이 아니라, 청소년의 댓글에 작가가 직접 답변해 주는 등 문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한 부대행사"라며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응모자의 글솜씨를 늘리는데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온라인 이벤트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