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영국 레딩대 '금융석사 학위' 프로그램 개설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 금융투자교육원은 영국 레딩대 HBS(Henley Business School)의 ICMA Centre와 연계한 '제3기 금융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하고 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까지 총 1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 과정은 기업금융, 재무위험관리, 투자관리, 자본시장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국제증권투자 및 은행 등 금융투자분야 실무중심으로 전공이 구성돼 업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총 16개월의 교육기간 중 11개월은 온라인 수업과 금투협 지원 국내교육 및 영어시험 대비 수업을 수강하고, 나머지 5개월은 영국 레딩대의 현지 교육에 참여하는 학사일정으로 진행돼 실무를 병행하며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금투협 정회원사 임직원의 학비 50% 지원 및 전체학생 대상 학사행정업무 지원 등으로 교육비와 관련 행정업무 부담을 최소화했다.

대상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여야 하며, 일정 수준 이상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2013년 11월까지 제출해야 한다. 교육신청과 상세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할 수 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