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도 불황은 못이겨"···크록스에 1위 내줬다

나이키 이긴 '미국 고무신'..크록스, 롯데백화점 스포츠신발 매출 1위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스포츠 신발 부문에서 독보적 1위 업체인 나이키가 불황을 견디지 못하고 '고무신' 크록스에 밀렸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크록스가 지난 5월 한달간 롯데백화점 본점 스포츠 신발 부문에서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크록스

▲크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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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같은 기간 크록스가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에 밀려 4위를 기록한 것과 비교할 때 눈에 띄는 성장세다.

10㎡(3평) 남짓한 공간에서 4만~7만원대 제품을 판매하는 크록스가 그보다 3배 이상 넓은 공간에서 10만~20만원대 단가가 높은 제품을 판매하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다른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넘어선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크록스의 비약적인 매출성장은 소비자들이 불황을 겪으면서 저렴한 제품을 찾고 있기 때문"고 분석했다.여름 샌들은 일반적으로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경우 15만~20만원대 제품들이 주를 이루는데 반해 크록스 제품은 4만~7만원대 제품이 대부분으로, 불황 때문에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싸고 편안한 제품을 선택했다는 것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크록스가 물놀이 슈즈 뿐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신을 수 있는 컴포트 디자인 제품들을 많이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인 크록스 신발을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록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살릴 제품들 선호하는 것 같다"면서 "크록스는 보트 슈즈로 출발을 했지만 물놀이 신발 뿐아니라 샌들, 구두, 부츠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슈즈를 선보이면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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