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LOOK' 다이어트 체험단 총 385kg 감량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19일 까지 8주간 실시한 다이어트 체험단의 결과치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체험단 운영은 체중조절 건강기능식품 'LOOK'의 발매를 앞두고 영업현장 종사원들의 경험에서 우러난 입소문을 만들기 위해 준비됐다.

다섯 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총 32팀, 160명이 참가한 체험단 활동을 통해 감량된 몸무게는 총 385.06kg으로 나타났다. 개인별 평균치로는 2.41kg을 감량한 셈이다.한국야쿠르트관계자는 "시작 시점에 비해 살이 더 찌거나 체중에 변화가 없는 27명을 제외한 83%의 참가자들이 감량에 성공했다"며 "야쿠르트아줌마로는 9.3kg을 감량한 양순례씨가, 직원으로는 12.5kg을 감량한 허윤씨가 최다감량자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체중감량과 입소문에 힘입어 지난 4월30일 출시한 룩의 판매도 가파른 상승세다. 출시 초기 일 5만개 수준이던 룩의 판매량은 6월에 접어들면서 일 7만개 이상으로 올라섰다.

야쿠르트아줌마 중 가장 많은 체중을 뺀 양순례씨(52)는 "매일 만나는 고객들이 예뻐지고 건강해진 것 같다며 먼저 관심을 가져 줘 보람을 느낀다"며 "건강 증진과 세일즈 자신감 충전을 위해 참가했으며 꾸준한 운동을 병행한 것이 성공비결"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