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커머스 업체 씽크리얼스 인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소셜커머스 분야로 수익구조를 다변화할 전망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업체 씽크리얼스 인수를 결정했다. 정확한 인수금액 및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이번 인수는 검색 및 커머스 분야 개발진 보강을 위한 것으로 향후 카카오톡은 본격적으로 모바일 커머스 기능을 도입해 수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 4600만 명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소셜커머스를 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됐다는 얘기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씽크리얼스는 여성의류 쇼핑몰 정보를 모아 보여 주는 '포켓스타일'과 소셜커머스 메타 서비스 '쿠폰모아' 등의 서비스를 잇따라 성공시켰다.

특히 130여개 소셜커머스 업체의 정보를 모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쿠폰모아는 2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하루 평균 2500개의 쿠폰 정보가 올라오고 있다.또한 이번 카카오의 씽크리얼스 인수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가 거둔 또 한 번의 투자 성공 사례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T에 인수된 엔써즈와 SK플래닛에 인수된 매드스마트를 통해 각각 10배, 15배 이상의 투자 수익을 올린 본엔젤스는 씽크리얼스에도 1억5000만원을 투자한 바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