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어야 성공한다'

동작구, 15일 열린 취업 설명회에서 최정수 한국웃음트레이닝센터 대표 '웃어야 성공한다' 특강 눈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웃어야 성공한다'

지난 15일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동작구 취업설명회에서 최정수 한국웃음트레이닝센터 대표가 한 특강 내용이다.동작구는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취업 문턱이 높은 예비 취업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이날 이런 내용의 특강을 마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동작구(구청장 문충실)는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을 마련하는 등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구는 다음달 13일 영등포 타임스케어에서 영등포구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희망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취업설명회 특강 '웃어야 성공한다'

취업설명회 특강 '웃어야 성공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또 하반기 또 한차례 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 취업프로그램과 맞춤형 구직알선, 상담 등 취업정보를 제공한다.구는 올해 공공부눈 3830명, 민간 364명,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한 4040명 취업제공 등 87개 사업에 82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충실 구청장은 “올해 구민들에게 일자리 걱정 없는 동작구를 만들겠다”며 “취업설명회와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발굴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