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전문가 양성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수상 상금 등 총 2억1650만원 투입…수료 후 취업알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국가 신성장 동력 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디지털단지가 위치한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IT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구로지역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과정은 ‘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 자바 전문가 과정’. 현업에서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코스다.

구로구는 이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전국 경진대회’에 응모,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상 수상으로 2억원의 상금을 받았고 구는 구비 1650만원을 더해 총 2억1650만원을 이번 교육을 위해 투입한다.‘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 자바 전문가 과정’은 IT전문교육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이 위탁운영하며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전문가과정 연수생에게는 기술연수비 전액지원 및 교재무상 지원, 면접·팀워크 훈련 등 소양교육,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이러닝시스템 온라인교육 수강권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교육 수료 후에는 구로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IT업체에 취업알선까지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미취업자로 구로구민, 구로 관내 소재 대학졸업자와 졸업예정자의 경우 우선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3일까지며 먼저 1차 과정 25명을 선발한다.

원하는 구민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이메일(jiwon@kitri.re.kr)과 팩스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 Tel.070-7093-9889, 869-8301 Fax.869-605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