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CME연계 야간선물 거래 시스템 오픈

이트레이드증권, CME연계 야간선물 거래 시스템 오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은 자사 통합 HTS 씽큐(xingQ)에 CME연계 야간선물 거래 시스템을 오픈 했다고 12일 밝혔다.

CME 야간선물 거래란 한국거래소(KRX)와 시카고상업거래소(CME)간의 계약체결로 도입된 야간시간(오후6시~익일05시) 동안 이뤄지는 KOSPI200 선물거래를 말한다.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지금까지 CME 야간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 한국거래소의 GTS(Global HTS) 시스템을 이용했던 이트레이드증권 고객들은 동사 통합 HTS 씽큐(xingQ)를 통해 정규시장 거래는 물론 CME 야간선물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이트레이드증권 야간선물 거래를 이용하려면 동사의 영업점 및 은행을 방문해 선물옵션 계좌 개설을 하고 CME야간선물시장 참여신청을 한 후 통합 HTS 씽큐(xingQ)를 다운로드 받아 거래 하면 된다.

이트레이드증권 관계자는 "이번 자체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당사 CME 야간선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의 성공투자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CME 야간선물시장 참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 고객서비스팀(1588-2428), 해외선물팀(02-3779-8300)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