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러시아 우수기술매칭 설명회' 열어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오는 20일 서울 마포구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러시아 우수기술매칭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러시아 바빌로프 국립광학연구소’,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 정보통신, 기계 및 광학 연구대학’의 의료광학 기술자 5명이 참석해 의료광학 관련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기술협력 추진방법을 논의한다. 또 설명회 참가업체 중 4개사를 선정해 러시아 광학기술 전문가가 현장지도를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설명회 참가는 무료다. 참가희망 업체는 기술매칭 포탈사이트(korustech.sbc.or.kr)나 공단 홈페이지(sbc.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녹색개발처(02-6678-6607).

한편 러시아 바빌로프국립광학연구소는 1918년 설립된 곳으로 1931년 광학 분야의 선도연구기관으로 지정됐다. 지난 2008년 산업 및 국방분야에서 최고의 광학연구기관으로 뽑혔다. 국립 정보통신기술, 기계 및 광학 연구대학은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 교육 기관 중 하나로 첨단과학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