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할인 업소 명단 홈페이지에 게시

양천구, 노인복지카드제 참여업소 명단 양천구청 홈페이지 ‘어르신 홈페이지’ 게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어르신 공경을 실천하기 위한 노인복지 우수시책사업 중 하나인 '노인복지카드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현재 노인복지카드제 참여업소 명단을 양천구청 홈페이지 ‘어르신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2003년부터 양천구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노인복지카드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지역내 업소 이용 시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다. 현재 지역내 3만4000여명 어르신들이 460여 곳에서 최대 60%의 이용요금 할인을 받고 있다.

참여업소는 음식점, 이·미용업, 목욕업 안경점 세탁업 제과업 등 다양하다.
양천구청 홈페이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다양한 어르신의 욕구 충족을 위해 참여업소를 다양화해 연말까지 700여개 소로 참여업소를 확대할 방침이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노인복지카드제 참여업소 명단에는 상호, 소재지, 업종, 연락처, 할인율 등이 표시돼 있다.한편 양천구 어르신 홈페이지에는 노인건강진단, 경로식당 운영, 장례서비스지원 등 복지사업을 비롯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요양시설 등 복지시설, 경로당 자매결연사업, 노인복지카드제,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등 시책사업, 경로연금, 노인교통수당, 기초노령연금 등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게재 돼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