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요리하고 노르웨이 여행 가볼까?"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서 1등하면 노르웨이 여행 항공권 및 숙박권 제공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노르웨이 수산물 수출위원회(NSEC)는 오는 20일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를 앞두고 콘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한 레시피 응모를 15일까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에서 신청받는다.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한 나만의 비밀 레시피'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개하고자 하는 비밀 레시피를 개인 블로그 상에 포스팅한다. 이후 노르웨이 수산물 공식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 덧글로 '레시피 이름'과 '레시피 소개글의 URL'을 남기고, 노르웨이 댁(공식블로그 운영자)에게 참여 완료 메시지와 함께 이름, 연락처, 집주소를 기입한 쪽지를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독창성, 창의성, 영양,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최종 선발된 20명의 당선자는 17일 노르웨이 수산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20인에게는 20일 서초동 'kitchen 101'에서 진행하는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1등에게는 2인이 이용할 수 있는 '노르웨이 여행 항공권 및 숙박권'이 제공되며, 2등 2인과 3등 3인에게는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이 증정될 예정이다.헨릭 앤더슨 NSEC 한국·일본 담당 이사는 "육즙이 풍부한 노르웨이 고등어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두뇌 발달과 심장병 예방, 피부 미용에 좋은 오메가 3가 풍부해 의사들 역시 추천하는 식품"이라며 "NSEC는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이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수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