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마케팅 트렌드·연구 다 담았다" 책 낸 광고사

SK M&C, 정기간행물 ‘인사이트 트레인’ 발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광고,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국내외 최신 연구와 트렌드, 전문지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 발간됐다.SK마케팅앤컴퍼니(SK M&C)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은 12일 광고주 및 광고업계를 비롯 커뮤니케이션 종사자를 위해 정기간행물 ‘인사이트 트레인(Insight Train)’ 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트레인’은 SK M&C에서 올 초 출간한 트렌드 보고서인 ‘트렌드 트레인(Trend Train)’에 이어 발행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서로, 브랜드, 소비자, 트렌드 분야에 대한 자체 연구 결과와 해외 저명 학자들의 최신 연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브랜드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국내외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브랜드 인사이트’, 소비자 인식 및 특정 타깃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컨슈머 인사이트’, 광고효과 측정모델 변화나 문화 콘텐츠 트렌드 변화를 소개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그리고 광고제작과 대중문화 관련 전문가의 칼럼을 실은 ‘크리에이터스 인사이트’ 등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됐다. ‘우수이론(Excellence Theory)’의 창시자이자 PR학계의 세계적인 석학인 미국 메릴랜드대학 커뮤니케이션학과 제임스 그루닉 교수와 미국 퍼듀대학 김정남 교수 등 해외 저명 학자들의 기업 브랜딩 관련 최신 연구도 담겼다.

또한 통합적 브랜드 진단 방법을 모색하는 M&C B-AID 모델 개발 연구, 부유층 소비 유형 분석과 공략법을 제시한 트렌드 보고서 ‘부자사색(富者四色)’,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및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 패러다임 관련 연구, SK텔레콤 초콜릿 광고를 만든 이광수 ECD 칼럼 등도 포함됐다.

이시혁 SK M&C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장은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쳐 업계와 학계에서 심도 깊게 검토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만 집약해 담았다”며 “전문적 노하우 및 다방면의 인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와 클라이언트에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에이전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트레인’은 연간 1회 발행되며 SK M&C 광고주를 비롯해 관련한 업계 및 학계 등에 무료로 배포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