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성공적인 창업 위한 전문 지도사 양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체계적인 창업과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자격 교육과정인 ‘창업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마련, 14일부터 11월22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 총 12회(총 26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창업기회론, 창업법규론, 창업경영론 등을 중심으로 창업 관련학과 교수, 회계사, 기업대표 등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홍보 전략까지 실무와 현장경험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진다.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은평구청장이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지도사 자격증 시험정보 제공, 은평 시니어비즈플라자 상담과 창업지원, 창업지도사협회 정보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창업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전문 강사, 창업 컨설턴트 프리랜서, 창업컨설팅 대행사업 참여, 창업 자문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수강료는 4만 원.,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임태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자격증 과정을 통해 구민들의 잠재 능력을 계발하고 발휘할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활성화를 유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공동체 활력 증진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12일까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70-8933-9901~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