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금호나들목 3.7km 건강걷기대회 열어

29일 오전 10시 서울숲 야외무대 출발...바르게 걷기 교육도 함께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29일 오전 10시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2011년 성동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011년 성동 건강걷기대회는 지난 7월 대현산 배수지공원에서 첫 행사가 있었으며 이번 걷기대회는 두 번째다. 서울숲에서 출발, 한강 선착장을 지나 금호나들목 광장까지 총 3.7km를 걷는 코스로 수변도시인 성동구 진면목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일명 명품코스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걷기 전문강사의 바르게 걷기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바르게 걷기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걷기대회 전 화이팅!

걷기대회 전 화이팅!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걷기 운동이 주민들의 건강 지킴이로 각광받고 있지만 잘못된 자세의 걷기운동으로 오히려 근육이나 관절 건강에 해를 입는 경우도 있어 구는 이번 행사에서 올바른 걷기 자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걷기 코스의 다양화를 위해 관내 다양한 명품 걷기코스도 함께 알림으로써 걷기운동을 보다 확산시킬 계획이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의 수변도시 성동구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성동구의 명품 걷기 코스도 널리 알려 건강한 사람들의 건강한 도시 성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011년 성동 건강걷기대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걷기행사로 사전 신청 없이 29일 오전 10시까지 서울숲 야외무대로 오면 된다.

성동구 보건소(☎ 2286-705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