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5일부터 15일까지 직원 채용

신규 21명 경력 16명 모집 ···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한국잡월드 5일부터 15일까지 직원 채용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내년 3월에 개관을 준비 중인 '한국잡월드'가 신규 및 경력 직원을 5일부터 15일까지 채용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들과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조기에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성남시 분당구에 설립되는 시설로 올해 11월 완공된다.지원자는 학력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채용 규모는 신규 24명, 경력직 16명 등 총 41명이다. 채용절차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신입직원에 한함), 3차 면접 시험 순이다.

서류전형은 온라인 워크넷(www.work.go.kr) e-채용마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각종 증명서류에 한해 부득이한 경우 방문(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73-5 석녕빌딩 3층 우편번호 431-060) 및 우편제출해야 한다.

필기시험 과목은 일반상식(필수)외에 경영학, 경제학, 행정학, 노동법 중 한 과목을 지원자가 선택하며, 면접시험에는 개별 면접 및 프리젠테이션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경력직원은 직급별로 채용한다. 면접시험의 경우, 1급(실장)은 개별(심층)면접을 통해 리더(관리자)로서의 자질을 검증해 우수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3급(팀장)·5급(일반/기술)은 개별면접 외에 집단토론을 거치기로 했다.

각 전형단계별 합격자 · 향후 일정(필기시험, 면접 등) 등 세부사항은 개별통지 없이 ‘한국잡월드 홈페이지’(http://www.koreajobworld.go.kr)에 공고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 고졸에게 불리한 어학최저 점수와 학력·병역 기재란을 폐지하고 면접시 블라인드(blind) 방식을 도입해 고졸자가 불리하지 않도록 배려했다고 한국잡월드 관계자는 전했다.

한국잡월드설립위원장인 이기권 고용노동부 차관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미래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는 한국잡월드에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