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성황리에 종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지난 4월20일 문을 연 2011년 제 5기 덕성-도봉 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3일 오전 10시 도봉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총 173명의 수강생 중 과정을 성실하게 마친 수강생 139명에게 덕성여대 총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 100% 출석한 34명의 수강생에게는 모범상을, 수강생 중 최고령자인 정명옥씨(72)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번 덕성-도봉 아카데미는 SBS '솔로몬 선택'으로 유명한 김병준 변호사 특강을 시작으로 김미경 아트스피치 연구원 원장,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등 국내 유수 전문가들이 총출동했다.
도봉-덕성아카데미 수료식

도봉-덕성아카데미 수료식

원본보기 아이콘

총 12번 강의는 인문학·역량강화·생활법률·건강 등 다양한 분야,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수강생 모집 단계에서부터 구민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직접 강사로 나서 도봉구의 역사와 문화에 얽힌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내 수강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천민 출신으로 당대 수많은 문인과 교류를 한 유희경과 조선시대 3대 여류시인으로 일컬어지는 이매창의 사랑 이야기에 수강생들은 흠뻑 빠져 들었다.

덕성-도봉 아카데미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6기과정으로 도봉구의 여성들 앞에 선다.

3만원의 저렴한 수강료만으로 각 분야의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아카데미 과정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해본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