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오홀딩스, 가파른 성장세..'매수'<동부證>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동부증권은 19일 엘브이엠씨홀딩스 에 대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2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손만승 애널리스트는 "코라오홀딩스는 성장이 담보된 라오스에서 유통 헤게모니를 쥐고 있으며 매출액 기준으로 향후 3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 44.1%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면서 "현 주가는 성장성을 고려하면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라오스에서 자동차·오토바이를 유통하는 코라오홀딩스는 완벽한 자동차유통시스템을 갖추며 지난 3년간 매출액 기준 CAGR 27.6%를 달성했다.

손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으로는 전국적 유통망 확대와 자동차 라인업 확장으로 외형과 수익성이 동시에 향상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중기적으로는 자동차 외에 전자제품, 가구, 건설기계, 농기계 등 유통품목 다변화와 라오스보다 큰 해외시장 진출로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오스는 연평균 7% 이상의 고속성장이 진행되는 성장 초기국면에 있다. 지하자원 개발, 수력발전소 추가건설, 주요 생산품목인 커피가격 상승으로 높은 경제성장이 예상된다. 손 애널리스트는 "범아시아 고속철 건설 및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정상회의 개최에 따른 해외자본 유입으로 라오스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라오스의 경제성장과 인프라 구축으로 자동차 수요 역시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