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청약 설명회 열어

송파구, 15일 오전 11시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위례신도시 분양 관련 ‘솔이주택 청약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위례신도시 분양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솔이주택 청약설명회’로 오세요”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8월 위례신도시 본청약이 임박함에 따라 15일 오전 11시 송파여성문화회관 지하 소극장(송파동113-2호 ☎2203-3330)에서 위례신도시 청약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강사는 실제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LH공사 위례사업본부 주양규 과장이 맡아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 내용(2010년 이후) ▲위례신도시 보금자리주택 분양에 따른 청약 안내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줄 예정이다.

설명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참석 주민들은 위례신도시 분양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열린 마천 임대주택 분양 설명회

지난해 열린 마천 임대주택 분양 설명회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위례신도시 본 청약은 599호를 대상으로 8월에 공고될 예정이다.

주거정비과 관계자는 “솔이주택 설명회는 거여·마천 뉴타운 지역의 재개발과 재건축사업 정보를 구민에게 알려주기 위해 작년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개설되었는데 주민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이번 두번째 설명회에도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서 위례신도시 청약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하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앞으로 송파구는 공공아파트 분양 유형에 맞는 맞춤형 청약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자주 바뀌는 주택청약규정을 알기 쉽게 책자로 만들어 구민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