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실적 추청치 하향조정.. 목표가↓<유진투자證>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유진투자증권은 27일 SK하이닉스 에 대해 올해 실적 하향조정과 D램, 낸드 플래시메모리 가격 모멘텀 약화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4만6000원에서 3만6000원으로 하향조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하이닉스의 주가는 최근 D램 가격 하락반전과 낸드플래시 메모리가격 하락세 확대에 따라 급락했다. M&A이슈를 둘러싼 신주발행 및 채권단 지분 매각 가능성도 영향을 미쳤다. 이정 연구원은 "다만 하이닉스의 현재 주가는 D램 가격 하락과 실적에 대한 우려 등이 상당부분 반영돼 Bottom Picking 시점에 대해 고민해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현재 주가 수준에서는 하락리스크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D램 가격 약세로 대만 업체들의 구조조정이 다시 가속화될 가능성과 M&A이슈는 앞으로 주가에 긍정적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D램 가격이 재차 하락하게 되면 원가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는 대만 업체들의 구조조정이 재차 강화될 것이고 3분기 M&A 이슈가 궁극적으로 동사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한편 하이닉스의 2분기 실적은 D램 가격 선전 등으로 개선될 전망이지만 환율효과 등으로 시장 예상치에는 미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메모리 출하량 증가와 D램 가격 선전 등으로 각각 전분기 대비 각각 1.6%, 32.7% 증가한 2조8372억원, 428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11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기존추정치대비 각각 11.2%, 40.2% 내린 11조5718억원, 1조7097억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