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중동 두바이 달군다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로 중동과 아시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22~2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쇼핑몰 중 하나인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 에미리트몰에서 갤럭시S2 런칭 행사를 갖고 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첫날 행사에는 약 4000명의 현지 언론 및 거래처 관계자, 소비자 등이 참석해 갤럭시S2를 직접 살펴보고 사용해보는 게임존, 액세서리존, 어플존 등 체험존이 운영돼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11월 갤럭시S를 출시한 이후 삼성전자의 두바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4배 이상 높아졌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2 출시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UAE 최대 통신사업자인 에티살랏이 3000대 선공급을 요청하는 등 현지 사업자도 갤럭시S2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2.3 버전인 진저브레드 기반으로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1.2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도 지원한다.한편 갤럭시S2는 말레이시아에서도 24일 출시돼 초도물량이 한시간만에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갤럭시S2를 앞세워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도 1위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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