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선덜랜드, 지동원 계약 발표 임박"

英 언론 "선덜랜드, 지동원 계약 발표 임박"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가 지동원(전남) 영입에 속도를 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선덜랜드 지역지 '선덜랜드 에코'는 15일(한국시간) 선덜랜드가 수일 내로 지동원과 대런 깁슨(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을 데려오길 희망하며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이 매체는 골키퍼 케이런 웨스트우드(코벤트리 시티)와 세바스티안 라르손(버밍엄 시티) 영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스트라이커 다비드 은고그(리버풀)는 이미 이적에 합의했다며 "스티브 브루스 감독은 여기에 지동원과 깁슨을 더해 조만간 5명의 새 자원을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선덜랜드는 곧 지동원 영입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지동원 역시 EPL행을 확정했다고 보도했다.

지동원은 매체와 인터뷰에서 "맨유의 박지성처럼 EPL에서 살아남고 싶다. 또 볼턴 이청용처럼 팀의 에이스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한편 박지성은 14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자선축구대회 기자회견에서 "기회가 왔으면 아무 것도 생각하지 말고 일단 (해외로) 떠나는 게 낫다"며 지동원의 해외 진출을 독려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