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엔진집단, 자동차기어로 과속질주 준비<우리證>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10일 중국엔진집단 에 대해 자동차기어로 과속질주를 준비 중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유진호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자동차 기어부품은 공급이 부족한 상태"라면서 "중국 자동차 시장이 연간 20% 성장하면서 기어부품 공급이 부족해 중국엔진집단 제품은 51%의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중국엔진집단은 현재 2개 신규공장 건립 중에 있으며 지난해 자동차기어의 연간생산능력 800만개에서 2013년 1500만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유 연구원은 "중국엔진집단은 중국 10대 자동차회사에 기어를 공급하고 있고, 모터사이클, 잔디깍이 기계도 생산, 판매하고 있다"며 "지난해말 기준 매출비중은 자동차 기어 33%, 모터사이클 49%, 잔디깍이 18% 차지했고, 올해는 자동차 기어 부문 매출이 전체매출의 47%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도 시장점유율이 확대될 수 있다는 평가다. 그는 "중국엔진집단이 복건성내에서 자동차 기어, 모터사이클, 잔디깍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시장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로 중국 하이테크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경쟁사 대비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재우 기자 jj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