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쇼핑몰 결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카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시 카드 번호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가 가능한 '신한 SMART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처음 결제할 때 신용카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이후에는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 휴대폰에 전송된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즉 기존처럼 카드번호, CVC, 비밀번호 등을 매번 입력하는 인증절차가 필요 없는 것이다.신한 스마트 결제 서비스는 옥션, G마켓, 11번가 등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PC 외에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달 말까지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가입하고 5만원 이상 결제 이용한 회원 중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등록한 3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결제할 수 있어서 고객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 안전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