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특집] 동서식품 '맥심 아라비카 100', 갓내린 원두의 맛 귀족의 커피

[건강특집] 동서식품 '맥심 아라비카 100', 갓내린 원두의 맛 귀족의 커피 원본보기 아이콘
동서식품은 원두커피의 본연의 맛을 살리는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갓 내린 원두커피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의 최고급 인스턴트 커피 '맥심 아라비카 100'을 개발했다.

'맥심 아라비카 100'은 고급 아라비카 원두만을 선별한 뒤 로스팅해 커피 원두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로스팅 후 RAP(Refined Aroma Process) 공법으로 향을 보강해 아라비카 원두에서 발현되는 고유의 꽃 향기와 커피의 깔끔한 뒷맛을 살려 소비자들이 블랙으로 마셔도 좋을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원두인 '아라비카' 종은 고산지대에서 주로 재배되기 때문에 키우기도 어렵고 손도 많이 가지만 그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 때문에 고급 원두커피에 주로 사용되는 품종이다. 다른 원두에 비해 단맛, 신맛, 감칠맛 향이 뛰어나고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부드러운 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이 특히 선호한다.

이에 '맥심 아라비카 100'은 100% 아라비카 원두로만 블렌딩 했을 뿐 아니라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고급 원두만을 선별했다. 일반적으로 유럽의 인스턴트 커피 제품의 50% 이상이, 아라비카 원두보다 낮은 등급의 로부스타 원두를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맥심 아라비카 100'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동서식품의 '맥심 아라비카 100' 광고는 '100% 완벽한 커피와 100% 최고의 배우'라는 컨셉 아래 고현정을 모델로 해 최고급 프리미엄 커피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고현정의 명연기와 더불어 동서식품의 29년 최장수 모델 안성기가 내레이션을 맞아 중후한 멋을 더했다.맥심이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비결은 소비자들에게 늘 귀를 기울이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 덕분이다.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은 세계 수준이며 날로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고 있기에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숨겨진 욕구를 찾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4년 마다 리스테이지를 실시해 기존 제품의 개선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커피의 맛과 향을 찾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 조사 및 소비자 패널을 대상으로 한 음용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