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훈 9단, 동양증권배 타이젬 왕중왕전 출전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박영훈 9단이 인터넷 바둑대회에 출전한다.

동양온라인은 11일 "바둑사이트 타이젬(www.tygem.com)에서 주최하는 제8회 동양종합금융증권배 타이젬 왕중왕전(이하 동양증권배) 주최측 실명 시드로 박영훈 9단과 중국의 저우루이양 5단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동양증권배는 동양종합금융이 후원하는 인터넷 바둑대회로 인터넷 바둑대회 사상 최대 우승상금 5000만원이 걸려있다. 이는 우승 상금규모 4위 국내기전인 원익배 십단전과도 타이를 이루는 적지 않은 금액이다. 때문에 최대우승상금을 노리는 매년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프로기사들을 비롯한 아마추어 300명 이상이 꾸준히 참가해 세계최고 수준의 대회를 자랑한다.

주최측 시드로 실명 출전하는 박영훈 9단은 2007 후지쯔배·기성전 우승, 2008 농심배 한국대표, 2010 명인전 우승 등 각종 국내외 기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사로 현재 명인과 입신최강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신산 이창호 9단에게 못지않은 탁월한 끝내기 실력으로 최근 동료프로기사들이 ‘첨단 신산’이라는 닉네임을 붙여주기도 했다. 함께 출전하는 저우루이양은 현 중국랭킹 1위에 올라있는 기사로 2007 중국 명인전 준우승, 신인왕전 우승, 2008 기왕쟁패전 우승,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중국 국가대표를 지낸바 있다. 자국랭킹과 성적에 비해서 세계대회에서는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 했는데 세계최강자들이 펼치는 온라인 가면무도회 동양증권배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부터 19일까지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최강자들이 본선티켓 27장을 놓고 통합예선에서 격돌한다. 선발된 27명은 오는 6월 6일부터 치러지는 본선에서 박영훈 9단, 저우루이양 5단, AllKill(P), 작이야(P), boss(P), 절대지존, 외톨이 등 시드 37명과 함께 64강 단판 토너먼트로 우승을 다툰다.

한편, 본 대회를 주최하는 타이젬은 동시접속자가 최대 3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최대 회원수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1위 바둑사이트로 기력에 따른 대국상대를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 바둑뉴스, 바둑강좌, 바둑소설 등 바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