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준비 용산 i 사랑교실에서 준비하세요"

용산구보건소, 출산과 양육 위한 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보건소는 여성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용산i사랑교실을 운영한다.

용산i사랑교실은 부부가 함께 참여해 임신과 분만, 모유수유 등에 대해 배우고 출산과 육아를 준비하는 강좌이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출산준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건강하고 튼튼한 아이의 출산을 돕고 나아가 산모의 건강을 지켜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부부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은 순천향대학병원 모자보건센터팀과 연계해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운영하고 평일에 참여할 수 없는 부부를 위해 3월 26일, 4월 9일, 5월28일, 6월11일, 9월10일, 9월24일, 11월26일 주말(토요일)에도 확대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

출산준비교실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내용은 ▲ 3월 24일 산전관리와 산욕기 관리 ▲3월 31일 신생아관리와 예방접종 ▲4월 7일, 14일에는 부부가 함께하는 라마즈 호흡법(이완법와 연상법) 실습 ▲ 5월 24일 성공적인 모유수유 등이다.

임산부와 가족, 관심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일에는 보건소(원효로1가 25 소재) 4층 보건교육실, 주말에는 원효로1동 주민자치센터 6층 강당에서 실시한다. 이외도 구는 ▲ 최고의 선물 '모유수유교실 및 클리닉' ▲아기건강을 지키는 '베이비 마사지교실'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하는 '토요 모유수유교실' ▲다문화가정 '임신, 출산, 육아코디네이터' 운영, 저체중아 출생아 등 관리를 위한 '모유수유 1:1 멘토 가정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용산구보건소 보건지도과(☎ 2199-671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