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석 엔스퍼트 대표 "한국서도 HTC 같은 기업 필요하다"

이창석 엔스퍼트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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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국내 최초 태블릿 PC인 '아이덴티티 탭' 제조사인 엔스퍼트의 이창석 대표가 8일 "한국에서도 대만 HTC같은 기업이 더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석 대표는 이날 소공동 프라자호텔에서 아이덴티티탭의 후속 모델 '아이덴티티 크론(E301)'의 런칭 행사 및 기자간담회를 갖고 "아이덴티티 탭이 전세계적으로 6만5000대가 팔린 것을 볼 때 이는 작은 성공"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애플 아이패드와 삼성 갤럭시탭이 양분하는 태블릿PC 시장에서 중소업체로서 이들과 함께 경쟁을 벌이는 데 대해서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당장 마케팅 측면에서도 확연한 차이가 벌어진다. 그는 "지난 해 TV광고를 했는데 그 부담이 만만치 않았다"고 말했다. 엔스퍼트는 지난 해 11월 30억원을 투자해 광고를 내보낸 바 있다.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려야 하지만 현실적 어려움이 컸던 셈이다.

이 사장은 "중소기업이 제품을 만드는 일은 어려운 것 같다"면서 "제2의 HTC가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HTC는 지난 1997년 설립된 대만의 중소기업으로 현재 스마트폰 강자로 자리잡고 있다.이 사장은 중소기업으로서 어려움은 있지만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만큼 국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태블릿 PC가 전세계적으로는 5600~5800만대, 국내 시장에서는 200~400만대가 팔릴 것으로 보인다"면서 "엔스퍼트는 국내 시장 5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해서는 "중소업체라 브랜드 인지도도 약하고 여러 문제가 있지만 아이덴티티 브랜드를 견고하게 알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소비자들이 좋은 제품을 원하는만큼 우리도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이 사장은 이동통신사들의 사업 모델에 부합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전략을 소개했다.

그는 "전세계적으로 통신사들이 N스크린 및 홈 디바이스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통신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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