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스터추천]'돈 사용설명서'

[북마스터추천]'돈 사용설명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돈 사용설명서'
비키 로빈 지음/ 김지현 옮김/ 도솔 펴냄/ 1만 5500원돈의 철학, 돈의 심리학, 가계부를 쓰는 법, 돈을 버는 방법부터 저축하고 또 투자 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돈에 관한 책이 넘쳐나는 요즘이다. 이 모두가 돈 잘 쓰고 잘 사는 법을 알기 위함 때문이다.

과연 돈 잘 쓰고 잘 사는 법은 무엇일까?

'돈 사용설명서'는 특별한 이론이 있는 것도 아니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나 전혀 새로운 철학을 설명하는 책은 아니다. 월스트리트에서 금융분석가로 일하던 무명의 31세의 청년이 수십 년간 쌓아온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지켜온 원칙들을 설명한다.이 책은 돈에 대해 갖고 있던 잘못된 생각들을 바로잡아 주기 위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9단계의 프로그램을 따라 하다 보면 돈의 기본 개념을 깨닫게 되고, 돈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이 정리되면서 재정인식, 재정보전, 그리고 재정자립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오래된 지도로 길을 찾을 수 없는 것과 같이, 오래된 경제지도로는 지금의 경제 현실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말하며, 새로운 사고방식을 어떻게 터득할 것인지, 돈에 관한 정확하고 새로운 지도를 어떻게 그릴 것인지를 알려준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을 빚더미에서 구출한 돈 관리법을 배워보자.




인터파크도서 북마스터 박준표@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