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1년형 ‘스마트TV’ 전략제품 전격 공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쉽고 편리한 스마트 TV가 더 스마트하다.'

LG전자가 ‘쉽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강점으로 내세운 2011년형 스마트TV 라인업으로 세계 스마트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1’에서 2011년형 스마트TV 전략제품을 전격 공개하고 1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 올해 스마트TV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LED LCD TV의 경우 42/47/55/60인치 ‘나노 풀LED TV’ 시리즈(모델명: LW9500, LW7700)와 같은 최고급 모델을 포함, 전체 라인업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TV 기능을 갖추게 된다. PDP TV간판 제품인 60/50인치의 PZ950와 PZ750시리즈에도 스마트TV 기능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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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되는 제품은 LG전자의 자체 스마트TV 플랫폼인 ‘넷캐스트(NetCast) 2.0’을 기반으로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콘텐츠와 LG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 LG 스마트TV는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 Graphic User Interface)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홈 데쉬보드(Home Dashboard)로 이름 붙여진 스마트TV의GUI는 ▲실시간 방송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프리미엄 콘텐츠 ▲앱 스토어 ▲선호 채널 ▲추천 콘텐츠 등을 각각의 카드 형태로 한 화면에 모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TV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남녀노소 누구나 복잡한 여러 단계의 화면을 거치지 않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TV에 최적화된 ‘매직모션 리모콘’도 선보인다.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메뉴를 드래그 & 드롭(Drag & Drop) 기능을 통해 손쉽게 편집, 관리 할 수 있다.

홈 키를 적용, 어느 화면에서든지 한 번의 클릭을 통해 처음 시작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고, 리모콘을 손에 쥐고 흔들어 TV 시청 시 감춰진 포인터(커서)를 활성화 시키거나 화면 주변부에 있는 포인터를 중앙으로 옮기는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LG전자는 지역별로 가장 인기 있는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프리미엄 콘텐츠도 구축했다.

유튜브(YouTube), 맥스돔(Maxdome), 미국 프로야구(MLB)와 같은 다수의 프리미엄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최신 인기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게 했고,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도 제공한다.

스마트 쉐어(Smart Share) 기능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과의 호환성도 갖췄으며 제품 출시와 함께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선보이고 오락(Entertainment), 게임(Game), 생활(Life), 교육(Education), 뉴스/정보(News/Info)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희원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은 “최고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과 재미있고 실용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갖춘 스마트TV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스마트 가전의 중심이 될 ‘스마트TV’의 표준을 제시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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