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설비투자 힘입어 초고속 성장세 시현 전망<우리투자證>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우리투자증권은 22일 TKG휴켐스 에 대해 설비투자에 힘입어 앞으로 3년 동안 초고속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전망했다. 휴켐스는 초안과 DNT 설비를 확장하고 있으며 2012년까지는 MNB와 질산 설비 등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재중 연구원은 "2011년 연중 질산과 MNB 장기공급계약 발표가 예상돼 주가상승 촉매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3년동안 매출액 영업이익 성장률이 각각 19.6%, 24.8%에 이를 것을 감안해 성장성 부각에 힘입어 점차 리레이팅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다만 4분기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휴켐스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16% 감소한 17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4분기 영업이익은 전망치 186억원을 소폭 하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30억원으로 예상됐던 CDM사업 이익 중 50%가 다음 분기로 이연 발생될 가능성이 있고 초안설비 증설이 다소 지연되고 있기 때문.

한편 DNT 증설작업(연산 6만톤)은 원활하게 진행 중이며 예정대로 2011년 2분기 중 완료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초안과 DNT 신증설 물량에 대한 수요처를 기확보 했다"며 "2012년 3분기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질산과 MNB 신증설공사는 2011년부터 본격화될 예정이고 신규공급처와의 장기공급계약을 병행 중"이라고 분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